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DI 2 / Vxdiag Nano를 실행하는 GDS2로 Corvette Z06 A8 스캔: 성공

by UOBDII 2021. 12. 22.

자동차 모델 및 연도: 2017년형 콜벳 Z06 A8

징후:
Copart에서 정면 돌파를 시도했습니다. 라디에이터, 크래시 바, 스티어링 랙, abs 모듈, 프론트 크래들 및 몇 가지 서스펜션 구성 요소가 주요 손상 영역입니다.

내가 하고 발견한 것:
나는 크랭크에 렌치를 놓을 수 있고 회전하고 압축할 때 그것이 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즉, 배터리가 모두 충전되었고 차가 스스로 회전하는지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그건 그렇지 않을거야. 화면을 켜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시동을 걸면 엔진 라이트를 제외한 메인 디스플레이가 어두워집니다. 다른 모든 실내 조명은 켜져 있습니다. 몇 초 후에 메인 화면이 다시 켜집니다. 스캔 도구에 연결하고 가능한 모든 코드를 지웠지만 스캔 도구는 ECM에 연결되지 않습니다. 모든 퓨즈는 양호한 상태로 두 번 점검합니다.

제안:
조향 모듈이 손상되면 ECM에 대한 DATA 회로를 완료하여 엔진 시동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EBCM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연결이 끊어지거나 손상된 모듈이 있으면 먼저 분류해야 할 것입니다.

질문: 중고차는 각각의 오래된 차에 고정되므로 새 제품을 구매하는 것만이 유일한 선택입니다. 내가 이것을 올바르게 해석하고 있습니까?

사실, 아니요, 새롭거나 사용하려면 SAE J2534 패스 스루 장치가 필요하고 모듈을 VIN에 프로그래밍하려면 SPS에 가입해야 합니다.

비싸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것을 추천합니다: MongoosePro® GM 2
이것이 전문가가 사용하기를 기대해야 하는 것입니다: GM MDI II

알아 둘만 한:
데이터 회로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하니스 및 커넥터의 손상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EBCM 및 파워 스티어링 모듈은 회로에서 제거할 수 있으며 엔진은 계속 시동됩니다. 다음 그림의 데이터 통신 회로에 유의하십시오.


EBCM과 파워 스티어링 모듈에 연결하는 커넥터는 커넥터를 통해 회로의 다음 모듈로 신호를 전달합니다. 커넥터가 폐기되고 커넥터를 통한 연결이 끊어지면 커넥터 또는 하네스를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엔진이 시동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또 다른 한 가지는 충돌 후 시스템이 중단된다는 것입니다. 차를 받았을 때 배터리가 아직 약간 충전되어 있고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하지 않은 경우 엔진이 시동되지 않습니다. 트랙이 시작될 때 부서진 여러 C7을 얻기 위해 배터리를 분리/재연결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을 집으로 운전하거나 트레일러에 실을 수 있었습니다.

약간의 업데이트:
베틀을 수리하고 여러 위치에서 연속성을 확인했는데 모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중고 ABS 모듈을 구해서 꽂았습니다. vxdiag nano로 GDS2에서 인식하고 있는데 아직 스티어링 랙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ECM과 통신할 수 없습니다. 나는 흙받이를 잡아당겼고 ECM에 가까운 손상도 없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랙을 제거할 수 있고 ECM이 계속 작동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기를 바라며 조향 모듈을 ECM에 연결하면 깨어날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교체하는 것이별로 재미 없어 보이는 완전히 새로운 배선 장치에 기대고 있으며 작동하지 않으면 튀긴 ECM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침내 성공:
성공!!
나는 오늘 그 차가 스스로의 힘으로 크랭크를 돌게 할 수 있었다.
나는 여전히 스티어링 랙이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CAN에 터미네이터가 하나만 있음을 확인한 후 스티어링 커넥터에서 CAN 와이어를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CAN이 들어오는 위치를 찾을 수 있었고 모듈에 연결된 경우에만 다시 전송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커넥터만 통과하지 않습니다. 나는 몇 가지 빠른 점퍼를 만들고 본질적으로 스티어링 랙을 우회했습니다.

나는 배터리를 연결했고 마법처럼 "키"를 켰을 때 대시보드에 연료 레벨이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gds2를 연결하고 이제 ECM과 대화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점화 퓨즈를 뽑고 버튼을 눌렀더니 그녀가 뒤집어졌습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3일 만에 내가 생각하는 한 큰 승리입니다. 또한 그녀는 어떤 신의 끔찍한 소리도 내지 않았으므로 적어도 나는 엔진에 치명적인 문제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 크래들을 교체하는 작업을 어느 정도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고 프런트 엔드를 다시 조립하고 내가 가지고 있는 조명과 코드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추적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www.uobdii.com